정보마당 or 고객센터

[ HOME - 정보마당 or 고객센터 - 주변관광지 안내- 먹거리 ]
▶충무김밥
충무김밥은 오랫동안 변질되지 않도록 하기 위해 김 속에 밥만 넣어 마는 것이 특징이며, 김밥과 같이 나오는 무김치와 쭈꾸미, 오징어무침과 같이 먹으면 그 맛이 일품이다.
▶생선매운탕
볼락·놀래미·우럭 등 통영이 자랑하는 청정해역의 풍부한 수산물에 각종 양념을 다져 넣어 만든 매운탕은 입맛을 되찾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그 맛이 얼큰하며, 건강식품으로도 손꼽힌다.
▶생선회
남해안 청정해역에서 갓 잡아 올린 감성돔, 도다리, 놀래미, 삼치 등 계절에 맞는 싱싱한 생선회 맛이 일품이다. 남해안의 어류는 전국에서 제일 맛이 좋다고 하여 관광객들이 즐겨 먹는다.
▶장어구이
고열량 고단백질 식픔으로 남해안 앞 바다에서 갓 잡아 올린 신선한 바다장어구이는 예로부터 보혈·보신을 상징하는 강정식품으로 비타민이 풍부하다.
▶복국(복매운탕)
청정해역에서 생산되는 복어에 미나리·콩나물 등을 넣어 끓인 복국은 단백질과 비타민 등이 풍부하고 유지방이 전혀 없어 고혈압·신경통·당뇨병 예방에 좋고 간장해독 작용이 뛰어나 숙취제거, 알콜중독 예방에 효과가 있다.
▶물메기탕(겨울)
살이 연하고 뼈가 무르며, 비린내와 기름기가 없고 담백해 숙취해소를 위한 해장국으로 인기가 높으며, 갓 잡은 겨울철 물메기는 무와 신선한 야채, 고춧가루 등을 넣고 끓여 시원한 맛을 자랑한다.
▶해물뚝배기
싱싱한 해물과 된장을 풀어 넣고 끓여 바다내음이 물씬 풍기며 담백하고 시원한 맛이 일품으로 최고의 속풀이 해장국으로 손꼽힌다.
▶통영 꿀빵과 빼떼기죽
노랗고 폭신한 빵반죽으로 팥고물을 얇게 감싸고 기름에 노르노릇하게 튀겨 기름을 빼고 시럽에 잘 버무려 당을 입힌 후 깨를 뿌려 만들어지는 꿀빵과 말린 고구마로 만든 빼떼기죽은 간편하게 먹을수 있는 영양간식으로 통영에서만 맛볼수 있는 음식들이다.
▶도다리쑥국(봄)
가자미과 생선인 도다리와 봄나물 쑥을 넣고 끓인국으로 시원한 국물맛과 쑥의 진한 향이 생선의 비린 냄새를 없애주기 때문에 양념을 따로 넣지 않아도 담백한 맛을 즐길수 있는 봄철 건강식이다.
통합예약 이벤트 패키지

이벤트

패키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