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마당 or 고객센터

[ HOME - 정보마당 or 고객센터 - 주변관광지 안내- 문화예술 ]
[전혁림 미술관]
통영의 미륵도의 미륵산 자락에 위치하고 있으며, 화백이 1975년부터 30년 가까이 생활하던 집을 헐고 새로운 창조의 공간으로 신축한 건물로써 2003년 5월 11일 개관하였다.
건물의 외벽은 전화백의 작품 다섯점과 아들 영근의 작품 다섯점을 선택하여 20x20cm 의 세라믹타일로 제작, 7,500여장의 조합으로, 통영의 이미지와 화백의 예술적 이미지를 표현하였으며, 3층 전면의 벽은 화백의 1992년의 작품, 창(Window)을 타일조합으로 재구성한 가로10X세로3 미터의 대형 벽화로 구성되었다.
전혁림 미술관
[옻칠 미술관]
2006년 6월, 우리 고유의 전통 예술인 나전칠기를 계승하고, 이를 발전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개관하였다. 우리 전통의 칠기를 비롯하여 칠화를 현대화시킨 칠예 작품을 전시하고 있으며, 추상미술에서부터 생활도구까지 다양한 작품들을 볼 수 있다.
미술관은 1, 2, 3관의 전시관과 매장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제1전시관에서는 우리 전통의 나전칠기를 비롯하여 현대 칠예 작가들의 다양한 조형미술품을 감상할 수 있다. 제2전시관은 옻칠장신구 등을 전시하고 있으며, 제3전시관에서는 한국 옻칠화 작품으로 구상미술에서 추상미술까지 젊은 작가들의 칠기를 통한 새로운 시도를 볼 수 있다.
옻칠 미술관
통합예약 이벤트 패키지

이벤트

패키지